조선협객전 PC게임에 대한 현재 문제점에 대해서 서술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예전토미스부터 해온 유저로써 현재 심각한 문제점에 대한 서술 이며, 팩트 입니다.
1. 전문 운영진의 부재
현재 조선협객전의 열정적이고, 이끌어나갈 운영진의 부재가 큰 문제점 입니다. 현재 운영진은 오로지 돈 많은 TOP 유저의 현금 결제 유도 이벤트만 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 복주머니 이벤트 등을 통해 무통장 현금 입금 이벤트만 유도하고 있는 실정이며, 게임을 위한 업데이트에 대한 약속을 지속 늦어지고 또한 소통도 되지 않는 상태 입니다.
2. 오로지 수익만을 위한 게임
현재 조선협객전은 오로지 수익만을 위한 게임으로 몰락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유저 들이 모여 있는 톡방이나, 실제 인게임에 보면 오로지 수익만을 위한 게임이 운영되고 있다는것을 모두 느끼고 있을 겁니다. 일부 유저들이 톡방에서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고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보고 있지 않고 오로지 단기 현금벌이에만 눈이 멀어 있는 상태 입니다. 즉, 수익만을 위한 게임이죠.
네 맞습니다. 상업적인 게임임이기에 수익만을 위한 게임이 맞긴 합니다만, 리지나 기타 유명한 게임처럼 "수익 + 유저의 즐거음"이 기반이 되어야 하지만, 현재는 "수익 + 운영진의 즐거움"으로 왜곡이 있는 상태죠.
3. 운영진의 경험 미흡
다들 느끼시겠지만, 현재 운영진은 경험이 없습니다. 뭐가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이 안되는 상태 입니다. 그렇다고, 노력을 하는 상황도 아닙니다. 왜 그럴까요?
중소기업의 한계이기도 합니다. 이 게임을 운영하기 위해선 게임의 이해도가 높아야 하고, 또한 게임에 열정페이가 지불할 각오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만, 현재는 열정페이가 용납하지 않는 시대 입니다. 그렇다면? 대표가 직원에게 많은 보상을 해주어야 겠지요. 내부 사정이겠지만, 열정적인 운영진이 안보인다는건 조협 유저라면 지금 모두 느끼실 껍니다.
4. 해결 방안
현재 조선협객전이 부흥 하기위한 해결 방안 입니다.
1. 강화 활성화
현재 강회비가 강화를 막을 정도로 높게 패치가 되었습니다. 왜죠? 당연히 현금 결제를 유도를 위한 패치이죠. 이 부분은 예전 강화비로 수정 되어야 합니다.
2. 제조 시스템
현재 제조시스템은 일부 빼고, 막혀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왜냐? 당연 현금 결제 유도죠.... 제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당장 원복 및 개선 해야 됩니다.
3.부족한 컨텐츠 및 소통 부재
현재 무혼동굴 및 니조성 (칠지도 드랍 삭제) 등 기존에 활성화 되어 있는 컨텐츠 마져도 현금 결제 유도를 위해 막고 있는 실태 입니다. 어떤 직원인지 모르겠지만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자 않는한 이러한 패치는 유저로써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악한 마음이 아니라면 그 직원은 진짜 실력이 최악인 겁니다. 그렇다면, 이 게임에 패치는 손 때야 됩니다.
따라서, 유저와 월 1회라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유저가 원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F/U을 해주며, 지속적인 진행 사항을 공유 해주어야 할것 입니다.
개선 사항에 대해서는 이렇게 진행하고 있다. 아니면 이건 Drop 이다 등 소통이 우선시 되어야 됩니다.
5.마치며
현재 조선협객전 유저는 대부분 결제를 할 수 있는 유료 결제를 가진 잠재적인 유저가 대부분 입니다. 라이트 유저마져 막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하게될 경우 이 게임은 결국 결론은 뻔합니다. 이 게임이 리셋을 몇번 했습니까? 또 리셋 해야 되나요? 그건 랭커들도 기존 유저들도 원치는 않을 껍니다.
소중하게 데이터를 구축해온 조선협객전 충성 고객들에 대한 보답이 운영진은 외면 해되는 안됩니다.
꼭 조선협객전 운영진은 유저의 관점에서 한번 바라보고 고민 해보시고, 돈벌이는 맞습니다만, 유저와 함께하여 오래 유지 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합니다.
이상!! 조협협객전을 사랑하는 한 유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