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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스피드전팁 제1호 커팅드리프트를 배워보자~!!

by 머니요맨 2007.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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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수업은 커팅드리프트입니다.

연타드리프트와 커팅드리프트(이하 커팅이라 칭함)는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익혀야만하


드리프트로, 이를 익히면 확실히 시간이 줄어듬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주위의 자료들을 짜집기해서 재구성한 수업자료임을 미리 밝힙니다^^;



1. 커팅 드리프트란 무엇인가??

커팅 드리프트란, 드리프트를 드리프트로서 끊는 그러한 드리프트를 칭하여 말하는 것입니다.

드리프트를 하면 끌림 현상이 나는 것을 아실 수 있을 텐데, 이 때 반대 방향으로 다시 한번

드리프트를 살짝 해서 이 끌림 현상을 없애면서 방향을 잡으면서 가는 그런 드리프트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 커팅 드리프트를 사용하면, 드리프트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차체가 그렇게 많이 꺾이지 않은

상태로 드리프트를 마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각도가 작은 코너, 폭이 넓은 직선도로에서 드리프트를

하면서 많은 양의 부스터를 모을 수 있게 됩니다.

2. 커팅 드리프트는 어떻게 하는가??

일반 오른쪽 코너를 공략할 때의 드리프트는

① ↑ + → ② ↑ + → + shift ③ ↑ + ← ④ ↑

이러한 순서로 진행되게 됩니다.

여기서 3번의 동작이 차체를 잡는 동작인데, 이 동작 중 shift를 한 번 더 살짝 톡 쳐주는 느낌으로

눌러주시면 차체가 반대로 확 꺾이면서 차체의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빠르게 다시 ↑ 키를 누르시면 순간 부스터가 나갑니다. 첫번째 드리프트가 너무 짧거나, 두번


드리프트가 너무 길면 순간부스터가 나가지 않으니 주의하시구요.

첫번째 드리프트에서 0.7~0.8초 정도 후에 두번째 드리프트로 넘어가는게 좋다는 것이 정석이구
요.

두번째 드리프트에서 순간부스터를 나가게 하는 타이밍은 정확하지는 않으나 머리가 확 꺾일 때

↑ 키를 누르는 것이 요령이라고 합니다만, 역시 타이밍은 말 보다는 연습을 통해서 자신만의 타이밍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어디서 사용해야 하는가?

앞에서 말했듯이, 각도가 작은 코너라든지, 넓은 직선 도로가 유효합니다.

다만 오르막길에서는 커팅의 효과가 많이 떨어진다고 하니 오르막길에서는 자제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타임어택으로 커팅을 연습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하자면, "빌리지 운하"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각도가 작은 코너도 한 두개 있고, 직선 도로 중에서 꽤 넓은 직선도로도 있기 때문에

(실제로 저도 거기서 머니팩을 하다가 자연스럽게 익혀졌습니다^^;)

커팅을 연습하기는 꽤 괜찮습니다. 그리고 약간 빠른 스피드일수록 커팅이 잘 되기 때문에

L3보다는 L2에서 연습하셔서 타이밍을 잡은 후에 L3에서 적응해보는 것도 한 가지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역시 저도 L2에서 익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