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 채우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그에 앞서 기본적인 드리프트의 종류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여러 방법(연타, 커팅)이 있으나 초보자로써 배울 수 있는 그런 드립만을 소개 하겠습니다.
이하 드립이 차는 정도는 세프 L3 기준입니다.
1. 숏드립
말그래도 짧게하는 드립인데요 드리프트를 사용하지 않고선 부딪힐거
같은 커브나 부스터 게이지가 조금 남았는데
나머지를 모으고 싶을때 자주 사용하게되는 드립입니다.
스피드전을 즐기시기 위해선 무조건! 익혀야 하는 드립이구요
조작법은 주행하고 있다가 숏드립하고 싶을때 시프트를 톡치면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꺽으시면 됩니다.
-- 시프트키를 잠깐 누르실 때 방향키를 아주 살짝 꺽어주시면 됩니다. 차체의 방향을 잡는 동작이 없
는 드립으로 속도를 잃지 않고 부스터를 채우는 방법입니다.
2. 최적화드립
이게 참 초보분들은 이해하시기 어려운건데요. 모든 드립중 가장 많이 쓰이
드립으로 게이지는 30%정도 차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조작법은 드립하시고자 하는 방향으로 차를 꺽으신후
시프트키를 살짝 톡! 쳐주시면 됩니다. 연습이 많이 필요한 드립입니다.
이것만 제대로 익히셔도 초보로부터 탈출할수가
있죠.연습하실때 드립후 항상 부스터 게이지를 확인하세요 최적화 드립이
되었나 안되었나.
그럼 어느순간 자연스럽게 최적화드립을 사용하시는걸 느끼시게 될겁니다!
-- 최적화 드립의 경우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하는 드립입니다. 초보 분들은 밑에서 설명드리는 풀드립
을 사용하시는데요.. 이 최적화 드립은 따로 설명이 힘드네요. 많은 연습을 통해서 드립시 빠른 속력으
로 코너를 빠져나가는 방법입니다. 어느 정도 스피드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풀드립을 사용하지 않고
최적화 드립만을 하게 됩니다. 풀드립을 하시면서 조금씩 더 나아지도록 노력을 하면 자신도 모르는
새에 최적화 드립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3. 풀드립
초보분들이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드립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냥 시프트 꾹! 눌르면서 차를 꺽어버리면 되죠 ^^;
하지만 실력향상을 위해 최대한 자제해야 하는 드립입니다.
게이지는 50%정도차는반면 속도감속이 너무 심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허접이지만 저같은 경우 풀드립은 유턴을 제외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 시프트 키를 누른 채로 방향을 크게 꺽은 뒤에 꺽은 방향의 반대 방향키로 차체의 방향을 잡아주는
드립입니다. 초보자 분들이 배우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드립이고 이것도 차체의 방향을 잘 잡지 못하
시면 차가 끌려서 벽에 박게되죠.. 조금씩 연습하셔서 풀드립을 최적화드립으로 만들어 가시면 됩니
다.
연타드립과 커팅드립은 어느 정도 드립을 익힌 후 사용해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절대 무리해서 배우려고 하지마세요!
괜히 기본을 망각하게 되서 실력향상에 오히려 독이 됩니다!
그럼 위에 말한 3가지 드립으로 부스터 게이지를 한번 채워 보겠습니다!
1. 풀드립2번
가장적은 드립수로 부스터 1개를 채우는 방법입니다.
루키채널에서는 최적화3번과 풀드립2번중 어느게 빠른지 아직 결론이
안난 상태이므로 길이 넓은 루키맵에서는 자주 사용됩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말했듯 최적화 버릇을 들이기위해 자제하는게
좋겠습니다.
-- 루키 채널에서 초보 분들은 풀드립을 자주 하십니다.. 속도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엘쓰리
에 넘어오시게 되면 그 차이를 풀드립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차이가 생기는 것이 현실입니다. 미리미
리 최적화드립을 연습하시는 게 좋겠죠?
2. 최적화 드립 3번
가장 속도감속이 적게 부스터게이지 1개를 채우는 방법입니다.
세이버 프로 같은 경우 인코너를 정확히 공략해준다면 그립주행과
별다른 차이가 없을정도입니다.초보를 벗어나기위한 가장 확실하고
필요한 방법입니다.
거의 모든 맵에서 사용가능한 조합으로
연습으로 완전히 자기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위 두가지로 1개가 채워지지 않을경우 숏드립을 첨가해서 1개를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 최적화 드립의 경우 각에 따라서 부스터가 차는 정도에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부족한 양은 나중
에 배울 커팅, 연타 또는 앞에서 설명한 숏드립의로 채우면 됩니다.
루키 전체랜덤스피드전같은 경우 마지막 골인 지점에서 부스터를
연달아 쓰게 되는데 최적화 드립을 못하신다면
부스터를2.5개 들고 있게 되기 때문에 마지막 코너에서 한번더
풀드립을 해야해 1위를 놓치게 됩니다.
하지만 최적화드립이 가능하다면 풀드립+최적화+숏드립으로 90%의
게이지를 갖고 있게 되므로 부스터 2개를 쓰고 숏드립후 1개쓰고
총 3개의 부스터를 연달아 쓸 수 있게 되는겁니다. 물론 최적화말고도
계속적인 숏드립으로 90%를 만들순 있지만 최적화드립보다
비효율적입니다.
정말 간단한 공략이지만 익히시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
적어보았습니다.
물론 여러 방법(연타, 커팅)이 있으나 초보자로써 배울 수 있는 그런 드립만을 소개 하겠습니다.
이하 드립이 차는 정도는 세프 L3 기준입니다.
1. 숏드립
말그래도 짧게하는 드립인데요 드리프트를 사용하지 않고선 부딪힐거
같은 커브나 부스터 게이지가 조금 남았는데
나머지를 모으고 싶을때 자주 사용하게되는 드립입니다.
스피드전을 즐기시기 위해선 무조건! 익혀야 하는 드립이구요
조작법은 주행하고 있다가 숏드립하고 싶을때 시프트를 톡치면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꺽으시면 됩니다.
-- 시프트키를 잠깐 누르실 때 방향키를 아주 살짝 꺽어주시면 됩니다. 차체의 방향을 잡는 동작이 없
는 드립으로 속도를 잃지 않고 부스터를 채우는 방법입니다.
2. 최적화드립
이게 참 초보분들은 이해하시기 어려운건데요. 모든 드립중 가장 많이 쓰이
드립으로 게이지는 30%정도 차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조작법은 드립하시고자 하는 방향으로 차를 꺽으신후
시프트키를 살짝 톡! 쳐주시면 됩니다. 연습이 많이 필요한 드립입니다.
이것만 제대로 익히셔도 초보로부터 탈출할수가
있죠.연습하실때 드립후 항상 부스터 게이지를 확인하세요 최적화 드립이
되었나 안되었나.
그럼 어느순간 자연스럽게 최적화드립을 사용하시는걸 느끼시게 될겁니다!
-- 최적화 드립의 경우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하는 드립입니다. 초보 분들은 밑에서 설명드리는 풀드립
을 사용하시는데요.. 이 최적화 드립은 따로 설명이 힘드네요. 많은 연습을 통해서 드립시 빠른 속력으
로 코너를 빠져나가는 방법입니다. 어느 정도 스피드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풀드립을 사용하지 않고
최적화 드립만을 하게 됩니다. 풀드립을 하시면서 조금씩 더 나아지도록 노력을 하면 자신도 모르는
새에 최적화 드립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3. 풀드립
초보분들이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드립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냥 시프트 꾹! 눌르면서 차를 꺽어버리면 되죠 ^^;
하지만 실력향상을 위해 최대한 자제해야 하는 드립입니다.
게이지는 50%정도차는반면 속도감속이 너무 심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허접이지만 저같은 경우 풀드립은 유턴을 제외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 시프트 키를 누른 채로 방향을 크게 꺽은 뒤에 꺽은 방향의 반대 방향키로 차체의 방향을 잡아주는
드립입니다. 초보자 분들이 배우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드립이고 이것도 차체의 방향을 잘 잡지 못하
시면 차가 끌려서 벽에 박게되죠.. 조금씩 연습하셔서 풀드립을 최적화드립으로 만들어 가시면 됩니
다.
연타드립과 커팅드립은 어느 정도 드립을 익힌 후 사용해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절대 무리해서 배우려고 하지마세요!
괜히 기본을 망각하게 되서 실력향상에 오히려 독이 됩니다!
그럼 위에 말한 3가지 드립으로 부스터 게이지를 한번 채워 보겠습니다!
1. 풀드립2번
가장적은 드립수로 부스터 1개를 채우는 방법입니다.
루키채널에서는 최적화3번과 풀드립2번중 어느게 빠른지 아직 결론이
안난 상태이므로 길이 넓은 루키맵에서는 자주 사용됩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말했듯 최적화 버릇을 들이기위해 자제하는게
좋겠습니다.
-- 루키 채널에서 초보 분들은 풀드립을 자주 하십니다.. 속도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엘쓰리
에 넘어오시게 되면 그 차이를 풀드립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차이가 생기는 것이 현실입니다. 미리미
리 최적화드립을 연습하시는 게 좋겠죠?
2. 최적화 드립 3번
가장 속도감속이 적게 부스터게이지 1개를 채우는 방법입니다.
세이버 프로 같은 경우 인코너를 정확히 공략해준다면 그립주행과
별다른 차이가 없을정도입니다.초보를 벗어나기위한 가장 확실하고
필요한 방법입니다.
거의 모든 맵에서 사용가능한 조합으로
연습으로 완전히 자기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위 두가지로 1개가 채워지지 않을경우 숏드립을 첨가해서 1개를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 최적화 드립의 경우 각에 따라서 부스터가 차는 정도에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부족한 양은 나중
에 배울 커팅, 연타 또는 앞에서 설명한 숏드립의로 채우면 됩니다.
루키 전체랜덤스피드전같은 경우 마지막 골인 지점에서 부스터를
연달아 쓰게 되는데 최적화 드립을 못하신다면
부스터를2.5개 들고 있게 되기 때문에 마지막 코너에서 한번더
풀드립을 해야해 1위를 놓치게 됩니다.
하지만 최적화드립이 가능하다면 풀드립+최적화+숏드립으로 90%의
게이지를 갖고 있게 되므로 부스터 2개를 쓰고 숏드립후 1개쓰고
총 3개의 부스터를 연달아 쓸 수 있게 되는겁니다. 물론 최적화말고도
계속적인 숏드립으로 90%를 만들순 있지만 최적화드립보다
비효율적입니다.
정말 간단한 공략이지만 익히시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
적어보았습니다.